게시판

HOME > 게시판 > 자유게시판

[답변] 국제관악제참가단체의 단원에게 웬 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 이수증 제출하라??????????

작성일
2022-06-08
작성자
admin
조회
383
  • 첨부파일.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문의주신 사항에 답변 드립니다.

Q-1. 2시간이 넘는 교육을 그것도 유료로 교육이수하고 이수증을 제출해라???
A-1. 각 단체 실무담당자님께 성희롱, 성폭력 교육 수강처 4곳(무료2곳, 유료2곳)을 안내해드린 바 있으며,
안내해드린 내용을 다시 한번 기재해드립니다.

1. 예술인복지재단, 무료 (https://kawf.edukocca.or.kr/) [2022 한국예술인복지재단] - 문화예술계 성평등ㆍ성폭력 예방교육 강의 수강

2. 굿티쳐, 유료 (https://www.goodteacherac.com/product/detail/3/166) (유료 직장내 성희롱예방교육 1,000원)

3. 러닝뱅크, 유료 (https://www.learning.co.kr/smart.offline.php?ss=1#soff_all)
(유료 법정교육 등 온라인 활용 가능) *수강료 5,000원, 수업 개설 후 수강이 가능함.

4. DFEH 웹사이트, 무료(https://www.dfeh.ca.gov/shpt)
- 외국인 출연진이 있는 경우에 활용 가능하며, 내국인도 수강 가능. 링크 접속 후 Continue > 한국어 > 비 감독 으로 접속 후 수강
- 영어, 스페인어, 한국어, 중국어, 베트남어 등
* 올해 중 직장에서 받으신 성희롱·성폭력 관련 예방 교육 수료증 등이 있으시면 대체 가능합니다. 이에 해당하시는 경우 대체 자료를 첨부해주시면 됩니다.

* '유료교육' 수강은 '의무'가 아닙니다. 안내해드린 곳 중 1, 4번 사이트에서 수강하셔도 됩니다. 유료교육을 추천해드리고 싶진 않습니다.
** 직장에서도 법정의무교육(직장 내 괴롭힘, 성희롱 예방 등)은 연 1회 의무로 알고 있습니다. 직장 등에서 받으신 예방 교육 수료증이 있으시면 대체가 가능합니다.

Q-2. 음악 동호회는 직장이 아닙니다. 단원끼리 상하관계가 있는 것도 아닌데 도데체 이해할 수 없는 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을 이수하고 이수증을 제출하라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이건 관악제 참가를 빌미로 담당자가 업무실적을 올리려는 갑질꼼수 외에는 그 어떤 이유로도 설명할 수 없을 것 같은데 참 기가막히네요???
A-2. 제주국제관악제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2022년 대한민국공연예술제] 선정 사업으로, 모든 참여자는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을 이수 후 수료증을 제출해야 합니다.
여기서 말씀드리는 '모든 참여자'는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인원으로,
조직위 사무국 직원, 행사 스태프, 자원봉사자, 관악제 참가단체 및 초청 인사, 콩쿠르 참가자와 심사위원 등 모두가 포함됩니다.
말씀대로 음악 동호회는 직장이 아닙니다. 다만 공연단체로 제주국제관악제에 참여하시고, 따라서 지침대로 '모든 참여자'에 해당하기에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 수료증을 수집하는 것입니다.
조직위원회에서도 국비 사업 진행 시 지침에 따라 예방교육 수료증을 취합하여 제출하는 것일 뿐이며,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을 유료로 수강하신다고 하여 조직위원회에서 실적을 올리거나 이득을 취하는 부분은 전혀 없음을 밝힙니다.

Q-3. 오랜기간 준비해온 다른 단원들이 있어 어쩔수 없이 참가를 해야 하긴 하지만 참가자들이 납득할 수 있는 연주자 안전수칙에 대한 교육! 뭐 이런거면 이해를 하겠지만 여기서 교직원직무교육을 위한 사이트에서 직장내 성희롱예방교육 이수가 직장인이 아닌 관악제 동호회 참가자들에게 무슨 의미가 있어서 무슨 근거로 이수증을 강요하나요???
A-3. 두 번째 질문과 중복된다고 판단됩니다. 두 번째 질문에 드린 답변을 참고해주시기를 바랍니다.

Q-4. 이 생각을 해내서 추진하고 있는 담당자의 성명과 소속을 알려주시고 왜 이수증 제출을 강제하는지 납득할 수 있는 설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A-4. 관련 지침에 따라 안내해드리고 이행하는 것임을 알려드리며, 조직위원회 누구도 이에 대해 나서서 제안하고 추진한 바 없습니다.
이수증 제출이 필요한 이유는 위에 드린 답변을 참고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의문이 해소되실 수 있게 성심성의껏 답변드렸으나, 추가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064)722-8704 또는 Email : bandfestival@hanmail.net 으로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원 본 ―――――――――――――――――――

이번 국제관악제에 동호회로 참가하는 단체의 한사람입니다.
관악제 준비로 노고가 많으신줄 압니다. 다만 참 이해할 수 없는 제출서류가 있어 한마디 문의 올립니다.

2시간이 넘는 교육을 그것도 유료로 교육이수하고 이수증을 제출해라???

음악 동호회는 직장이 아닙니다. 단원끼리 상하관계가 있는 것도 아닌데 도데체 이해할 수 없는 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을 이수하고 이수증을 제출하라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이건 관악제 참가를 빌미로 담당자가 업무실적을 올리려는 갑질꼼수 외에는 그 어떤 이유로도 설명할 수 없을 것 같은데 참 기가막히네요???

오랜기간 준비해온 다른 단원들이 있어 어쩔수 없이 참가를 해야 하긴 하지만 참가자들이 납득할 수 있는 연주자 안전수칙에 대한 교육! 뭐 이런거면 이해를 하겠지만 여기서 교직원직무교육을 위한 사이트에서 직장내 성희롱예방교육 이수가 직장인이 아닌 관악제 동호회 참가자들에게 무슨 의미가 있어서 무슨 근거로 이수증을 강요하나요???

이 생각을 해내서 추진하고 있는 담당자의 성명과 소속을 알려주시고 왜 이수증 제출을 강제하는지 납득할 수 있는 설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대구교사4명 숙소(조식포함) 소개 부탁드…
다음글
동호인관악단의날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