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유포니움) Adam Frey 미국
아담 프레이는 음악가와 교수로써 세계를 다니며 그의 능력을 펼치고 있다. 애틀란타 조지아에서 태어난 프레이는 주립대와 맨체스터의 로열노던음대에서 음악을 공부했다. 박사학위(DMA)는 살포드 대학에서 받았다. 그는 유포니움의 음악대사로, 120여곡 이상의 작품이 특별히 그를 위해 작곡되거나 편곡되었다. 대부분의 곡들은 Euphonium.com 출판사와 Absolute Brass.com에서 발간되었다. 현재, 노스 조지아대학에서 Low Brass 교수직과 금관악기부 학장을 맡고 있다.

12년 동안 그는 국제 유포니움 튜바 페스티벌을 주최하였다. 이 행사는 세계곳곳에서 70명 이상늬 유포니움, 튜바 학생과 지도자를 초청해 일주일 동안 함께 연주하고, 배우고, 서로에게 음악적 영감을 주는 장으로 마련되었다. 참가자들은 고등학생부터 대학원생과 성인 아마추어 연주자까지 아우르며, 이 행사는 6월 19일부터 25일까지 애틀란타에서 열린다.

아담 프레이는 솔로 연주자로 보스턴 팝스, 한국의 제주도립교향악단, 워싱턴 디씨의 미군 교향악단, 하버드 팝스, Fort Collins 등 여러 세계적으로 유명한 연주단체와 협연을 하였으며, 유포니움이나 테너튜바 연주자로 오케스트라 정규레퍼토리를 연주하기 위해 아틀랜타, 시애틀, 오레곤, 찰스톤오케스트라 등에 초대되었다. 또한 그는 네델란드의 Soli Brass, 웨일즈의 Point of Ayr, 스위스의 국립청소년브라스밴드와 싱가포르, 타이완, 독일, 홍콩, 미국의 여러 관악단 등 세계 곳곳에서 여러 관악단들과 정기적으로 공연을 가진다.

이 뿐만 아니라 아담 프레이는 미국의 Mid-West Band and Orchestra Clinic, 싱가포르의 the WASBE Convention, 호주의 멜번 국제 관악제, 아르헨티나의 Trombonanza, 한국의 제주 국제관악제, 브라질의 칼로스 고메즈 페스티벌, 아시아 태평양 관악제, 노르웨이 웨스트바이 로우 브래스 워크샵, 페루 관악페스티벌, 콜롬비아 Festubal 등 세계 나라의 여러 축제에도 솔리스트로 초청되어 공연하였다.

그의 웹사이트, www.euphonium.com은 그가 세계를 다니며 한 연주와 그의 음반들과 발행물에 대한 사운드 파일, 공연 일정들, 사진들을 볼 수 있다.

8.13(토) 20;00 제주해변공연장
8.14(일) 20;00 충북교육청제주교육원(곽지)